2009년 경남일보 신춘문예에 수필이 당선돼 작품을 시작한 성낙향씨의 두번째 에세이집 ‘낮선 계단 위의 에세이(도서출판 작가와 문학’이 출판됐다.
저자의 수필집 ‘연장다시마(2011)’ 이후 두 번째 에세이집인 ‘낯선 계단 위의 에세이’는 ‘고맙다 난간’, ‘그의 나무’, ‘말의 추상’ 등 총46편의 일상적인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저자는 ‘낯선 계단 위의 에세이’ 작품집을 통해 낯선 공간에서의 존재의식을 두려움과 공포, 기피의 감옥에 가둬두려는 것이 아니다. 그 ‘낯섦’을 통해서 희화적 초월이 아닌 소소하고 진정한 가치를 양산하는 언어적 힘을 발휘한다.
저자는 “음악이란 실라카겔과 같다. 몸속에 미세한 구멍이 있어 물기나 기름기를 빨아들이는 투명한 알갱이처럼 음악은 그렇다”고 말한다. 이처럼 저자는 음악적 기능과 요소들의 기능을 선율안에 구속과 핍박이 아닌 영원한 아름다움을 메모리에 저장하려한다. 그것은 저자의 몸에 대한 무게중심과 삶에 대한 균형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저자는 “‘낯선 계단 위의 에세이’를 통해 많은 독자들이 진정성과 소소한 일상의 가치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자의 수필집 ‘연장다시마(2011)’ 이후 두 번째 에세이집인 ‘낯선 계단 위의 에세이’는 ‘고맙다 난간’, ‘그의 나무’, ‘말의 추상’ 등 총46편의 일상적인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저자는 ‘낯선 계단 위의 에세이’ 작품집을 통해 낯선 공간에서의 존재의식을 두려움과 공포, 기피의 감옥에 가둬두려는 것이 아니다. 그 ‘낯섦’을 통해서 희화적 초월이 아닌 소소하고 진정한 가치를 양산하는 언어적 힘을 발휘한다.
저자는 “음악이란 실라카겔과 같다. 몸속에 미세한 구멍이 있어 물기나 기름기를 빨아들이는 투명한 알갱이처럼 음악은 그렇다”고 말한다. 이처럼 저자는 음악적 기능과 요소들의 기능을 선율안에 구속과 핍박이 아닌 영원한 아름다움을 메모리에 저장하려한다. 그것은 저자의 몸에 대한 무게중심과 삶에 대한 균형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저자는 “‘낯선 계단 위의 에세이’를 통해 많은 독자들이 진정성과 소소한 일상의 가치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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