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고객 맞춤형 차세대 시스템 구축 착수
신보, 고객 맞춤형 차세대 시스템 구축 착수
  • 박성민
  • 승인 2016.05.22 10: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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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바탕…신용·재무분석 정보 제공

신용보증기금은 19일 오후 대구 본점에서 주사업자인 대우정보시스템㈜와 관련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19일 오후 대구 본점에서 주사업자인 대우정보시스템㈜와 관련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05년 구축된 기존 시스템을 저비용·고효율의 개방형 시스템으로 전면 재구축하는 사업으로 30개월 동안 약 340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구축될 신보 차세대 시스템은 다양한 업무를 온라인화해 대국민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40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용·재무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등 고객별 맞춤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업무처리 동선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 설계로 내부 직원의 업무 효율성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김효명 신보 경영지원부문 이사는 “변화에 능동적이며, 고객이 보다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보안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최적의 IT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보 차세대 시스템은 2018년 10월 오픈 예정이다.

박성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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