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의회소식
창원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이은수 기자  |  eunsu@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2  22:59:2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창원시는 22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지역 도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통합 창원시 3기 시정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창원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협력과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김하용 부의장 등 지역 출신 도의원 14명과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6명이 참석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통합 창원시 3기의 시정운영 방향인 시정목표와 7가지 발전전략을 설명했으며, 앞으로 4년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들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특히 인구 100만 대도시 특례 실현 추진,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최, 창원 방위산업진흥원 설립, 제2차 도시재생 광역협치 포럼 개최 등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당위성 설명으로 상호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갈뫼산 체육시설, 마산어시장 아케이드(10차) 추가 설치, 단독주택 도시가스 보조사업 지원 확대, 남해안 치유 해변길 조성, 구산해양관광단지 조성, 북면지역 공공도서관 건립 등 16건에 대해 도비가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의원들의 적극적인 역할과 협조를 당부했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지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안사업이 산적해 있지만, 창원시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지역 도의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지역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은수기자



 
창원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
창원시는 22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지역 도의원을 초청, 통합 창원시 3기 시정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창원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협력과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