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국동시 조합장선거…오후 5시까지 투표
오늘 전국동시 조합장선거…오후 5시까지 투표
  • 강진성
  • 승인 2019.03.12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 당일 선거운동 금지
경남 172곳 중 140곳 진행
32곳은 단독출마로 무투표
경남지역 172명 조합장이 오늘 결정된다.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투표가 13일 오전 7시부터 5시까지 도내 전역에서 열린다.

투개표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진행한다. 경남지역 선거인수는 25만9480명이다. 투표소는 239개소다. 선거인(조합원)은 신분증을 갖고 본인이 올라있는 시·군·구 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에서도 주소와 약도 조회가 가능하다.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법인 선거인은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피위임자) 신분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투표 당일 후보자는 어떠한 선거운동도 금지된다.

조합장 선거가 전국에서 같은 날 동시에 치러지는 것은 2015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달 27일 후보자 등록 마감 결과 경남에서는 172곳에서 410명이 등록했다. 이후 4명이 사퇴하고 2명이 등록무효되면서 최종 후보는 404명이다.

선관위는 후보자 1명뿐인 도내 32개 조합에 대해서는 선거를 중지했다. 단독출마자는 무투표 당선이기 때문이다. 해당지역 조합원은 투표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단독출마자 32명은 13일 선거 당일 개표 완료와 동시에 당선인 신분이 된다.

무투표 당선자는 △동창원농협 황성보 △창원시산림조합 박정동 △진북농협 오희석 △진주시산림조합 박순철 △통영축협 하태정 △한산농협 최재형 △멸치권현망수협 이중호 △근해통발수협 김봉근 △통영수협 김덕철 △통영산림조합 허일용 △사천축협 진삼성 △삼천포수협 홍석용 △사천시산림조합 이상규 △영남화훼원협 김성관 △거제농협 이범석 △둔덕농협 김임준 △연초농협 손정신 △의령동부농협 전상곤 △의령축협 조재성 △의령군산림조합 장원영 △함안군산림조합 안상주 △창녕축협 윤태한 △창녕농협 성이경 △하동옥종농협 정명화 △하동축협 이병호 △하동군산림조합 정철수 △새남해농협 류성식 △거창사과원협 윤수현 △남거창농협 허원길 △거창군산림조합 조선제 △합천호농협 손덕봉 △율곡농협 강호동 등이다.

도내 유일하게 대의원 투표로 진행되는 패류살포양식수협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성동 소재 조합 소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날 투표가 끝난 후 개표는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시군구 개표소에서 진행된다. 진주는 초전동 소재 진주실내체육관이다.

강진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