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윈드오케스크라 관악경연대회 첫 대상
하동윈드오케스크라 관악경연대회 첫 대상
  • 문병기
  • 승인 2019.08.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하모니 하동윈드오케스트라가 지난 19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제44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특별부(학생)에 참가해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해피하모니 하동윈드오케스트라는 하동초등학교를 주축으로 하동읍 5개 초·중·고 학생들로 이뤄진 거점오케스트라로, 졸업한 선배와 후배들이 함께 하모니를 이루는 청소년오케스트라이다.

하동초 관악부는 1995년 창단돼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으며 3번의 은상, 8번의 금상에 이어 올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창단 이래 첫 대상 수상이라 그 의미가 더 크게 다가왔다. 해마다 지역의 다양한 행사에서 연주하고 8회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했으며, 손혁진 지도강사의 지휘 아래 여러 대회에 참가해 입상하는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며 지역의 문화예술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하동윈드오케스트라는 이번 경연에서 가야국의 역사와 문화를 행진곡으로 표현한 ‘가야행진곡’과 학교생활의 과정을 모티브로 학교에 대한 자긍심, 학생으로서의 열정과 우정을 묘사한 ‘ROSS ROY’를 연주했다.

이날 무대 위에서의 연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함께 나아가는 단원들의 자긍심과 열정, 서로를 배려하는 하모니가 빛을 발하는 시간이었다.

문병기기자 bkm@gnnews.co.kr

 
하동초등학교를 주축으로 하동읍 5개 초·중·고 학생들로 이뤄진 해피하모니 하동윈드오케스트라가 지난 19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제44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특별부(학생)에 참가해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사진제공=히동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