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 대기업 준비 트랙반 산업체 탐방
창원문성대, 대기업 준비 트랙반 산업체 탐방
  • 이은수
  • 승인 2019.12.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전문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일 대기업 준비 트랙반 산업체 탐방을 실시했다. 공과계열 1학년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운영하는 대기업 준비 트랙반은 대기업 취업을 위해 장기적인 커리어 비전을 설정하고 취업 동기를 부여하여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산업체 탐방은 재학생과 컨설턴트를 포함한 총 16명이 참여해 두산중공업 창원 사업장, 현대자동차 울산 사업장을 방문했다. 공과계열 학생들은 각 사업장을 방문, 회사에 대한 소개와 현장을 견학하고 산업에 대한 이해와 생산 현장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산 현장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너무 좋았으며, 채용 시장에 대해 알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대기업 생산현장에 직접 방문해 생산 현장을 보고 인사담당자를 만나봄으로써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고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수립해 성공취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은수기자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전문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6일 대기업 준비 트랙반 산업체 탐방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