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거창군,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 이용구
  • 승인 2020.02.17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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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창군은 각종 증명 민원 발급 편의를 도모하고 현장 중심 행정서비스를 위해 군청 등 관공서를 포함한 법원, 세무서, 농협 및 각종 공공기관 11개소에 13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비치·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관공서를 방문해 민원창구에서 기다리지 않고, 직접 무인민원발급기에서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가장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등기부등본을 포함한 90여 종의 민원서류를 군청은 365일 24시간, 읍사무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그 외에는 설치된 해당기관 근무시간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공공기관마다 근무시간과 보안 문제 등으로 운영시간이 다른 부분이 있어,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청 민원소통과 민원담당(055-940-329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규섭 민원소통과장은 “발급기를 이용하면 수수료를 최대 50%까지 감면받을 수 있고, 특히, NH농협은행 중앙회 등 금융기관에서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군청, 읍사무소 등 발품을 팔지 않고도 발급 가능한 이점이 있으니 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이용에 불편한 부분은 상급기관 건의를 통해 적극 개선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용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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