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지난 3일 시청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상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업무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사건 등 위험에 노출돼 있는 민원공무원 보호와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실내 양산경찰서와 연계해 있는 비상벨 호출에 따라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 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하는 등 훈련 효과를 극대화 했다.
한편 시는 각종 범죄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양산경찰서 상황실로 즉각 신고가 접수되는 비상벨을 시청민원실과 행정복지센터 등 24개소 120여 개를 설치 완료했으며, 민원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업무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사건 등 위험에 노출돼 있는 민원공무원 보호와 현장대처 능력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실내 양산경찰서와 연계해 있는 비상벨 호출에 따라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 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하는 등 훈련 효과를 극대화 했다.
한편 시는 각종 범죄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양산경찰서 상황실로 즉각 신고가 접수되는 비상벨을 시청민원실과 행정복지센터 등 24개소 120여 개를 설치 완료했으며, 민원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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