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대만 사업 성사”
현대로템이 대만에서 2078억원 규모의 도시철도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로템은 16일 대만 카오슝시(市) 도시철도국(KMRTB)에서 발주한 2078억원 규모의 카오슝 레드 라인(Red Line) 북부연장선 턴키(Turn Key) 사업을 싱가포르 STEE(ST Engineering Electronics Limited)와 컨소시엄 형태로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기존 레드 라인을 9.3km(6개 역사) 연장하는 사업에 전동차와 전력, 전차선 분야를 공급할 예정이다.
카오슝시(인구 약 280만명)는 대만 남서부에 위치한 대표적인 항구도시로 대만에서‘제2의 도시’라 불릴 정도로 도시철도의 역할이 중요한 곳이다.
현대로템이 수주한 레드 라인은 시내를 수직으로 관통하면서 카오슝 국제공항과 기차역을 연결하는 핵심 노선이다.
현대로템이 공급하는 이번 전동차는 기존 노선과의 호환성 여부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쾌적한 실내 공기를 자동 공급하는 공조 장치를 추가했다.
또 비상 시 급제동 능력을 강화하는 등 탑승객 안전과 편의를 살피는 기술도 적용됐다.
현대로템은 이번 수주로 대만 철도 시장 공략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대만 수주는 지난 2018년에 이어 약 3년 만에 성사된 것으로 현대로템의 대규모 전동차 사업 수행 실적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양질의 전동차 납품으로 현지 철도 시장에서 영향력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로템은 1973년 대만 시장에 진출해 지난 2018년에는 5424억 규모의 무인경전철과 9098억 규모 교외선 전동차 공급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현대로템은 16일 대만 카오슝시(市) 도시철도국(KMRTB)에서 발주한 2078억원 규모의 카오슝 레드 라인(Red Line) 북부연장선 턴키(Turn Key) 사업을 싱가포르 STEE(ST Engineering Electronics Limited)와 컨소시엄 형태로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기존 레드 라인을 9.3km(6개 역사) 연장하는 사업에 전동차와 전력, 전차선 분야를 공급할 예정이다.
카오슝시(인구 약 280만명)는 대만 남서부에 위치한 대표적인 항구도시로 대만에서‘제2의 도시’라 불릴 정도로 도시철도의 역할이 중요한 곳이다.
현대로템이 수주한 레드 라인은 시내를 수직으로 관통하면서 카오슝 국제공항과 기차역을 연결하는 핵심 노선이다.
현대로템이 공급하는 이번 전동차는 기존 노선과의 호환성 여부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쾌적한 실내 공기를 자동 공급하는 공조 장치를 추가했다.
또 비상 시 급제동 능력을 강화하는 등 탑승객 안전과 편의를 살피는 기술도 적용됐다.
현대로템은 이번 수주로 대만 철도 시장 공략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대만 수주는 지난 2018년에 이어 약 3년 만에 성사된 것으로 현대로템의 대규모 전동차 사업 수행 실적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양질의 전동차 납품으로 현지 철도 시장에서 영향력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로템은 1973년 대만 시장에 진출해 지난 2018년에는 5424억 규모의 무인경전철과 9098억 규모 교외선 전동차 공급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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