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카카오톡 채널로 챗봇 서비스 시작
부산시설공단, 카카오톡 채널로 챗봇 서비스 시작
  • 손인준
  • 승인 2021.12.20 17: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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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설공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민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단은 카카오톡 챗봇(채팅Chating)-로봇(Robot))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으로 챗봇 서비스을 구축했다.

공단 관련 주요 정보들을 버튼 검색 서비스 및 키워드 검색으로 24시간 언제든 쉽게 행정민원관련 정보를 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디지털 사용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공단 관련 궁금증을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오프했다.

공단은 오는 23일까지 부산시설공단 챗봇과 톡톡(TALK!TALK!)이벤트를 실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공단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후 챗봇에 이벤트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메뉴를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된다.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해 시민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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