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로 지원 등 올해 42개 과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4대 부문에서 42개 실행과제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LH는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하고, 기업 성장 단계별로 촘촘한 지원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실행과제는 △창업·고용 △기술발굴·R&D △판로·홍보 확대 △소통·협력 4대 부문에서 총 42개이다.
‘창업·고용’부문에서는 청년과 중장년을 지원하는 LH 소셜벤처 사업을 시행한다. 또 저렴한 창업공간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LH임대상가를 창업공간으로 제공한다.
‘기술발굴·R&D’부문에서는 중소기업의 신기술을 발굴하고, 신기술 개발을 돕는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판로·홍보 확대’ 부문에서는 공사·용역·물품 등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8조 4000억원 규모로 구매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대비 구입 규모가 약 1조 1000억원 늘어났다.
‘소통·협력’ 부문에서는 도급사, 신기술 적용업체 등 LH협력업체, 동반성장위원회와 3자간 협약을 체결해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한다.
강진성기자
LH는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하고, 기업 성장 단계별로 촘촘한 지원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실행과제는 △창업·고용 △기술발굴·R&D △판로·홍보 확대 △소통·협력 4대 부문에서 총 42개이다.
‘창업·고용’부문에서는 청년과 중장년을 지원하는 LH 소셜벤처 사업을 시행한다. 또 저렴한 창업공간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LH임대상가를 창업공간으로 제공한다.
‘기술발굴·R&D’부문에서는 중소기업의 신기술을 발굴하고, 신기술 개발을 돕는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판로·홍보 확대’ 부문에서는 공사·용역·물품 등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8조 4000억원 규모로 구매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대비 구입 규모가 약 1조 1000억원 늘어났다.
‘소통·협력’ 부문에서는 도급사, 신기술 적용업체 등 LH협력업체, 동반성장위원회와 3자간 협약을 체결해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한다.
강진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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