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DINO 팝업스토어’ 첫 개최
경상국립대 ‘DINO 팝업스토어’ 첫 개최
  • 박성민
  • 승인 2023.10.17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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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창업기업 판로 개척·활성화
실시간 소통 판매 2만 7000명 접속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창업중심대학 선정 10개 창업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판로개척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제1회 DINO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 4개사도 함께 참가해 더욱 다양한 상품을 진주시민과 청년들에게 홍보했다.

경상국립대 개척대동제 기간에 진행된 ‘제1회 DINO 팝업스토어’는 대동제 주 행사장인 가좌캠퍼스 대운동장 앞에 전시·판매 부스를 설치, 2023년 창업중심대학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예비)창업기업의 신상품을 중심으로 전시·판매했다. 이번 행사에는 3일 동안 3000여 명의 대학생과 지역주민이 직접 방문하여 (예비)창업기업의 신제품을 관람하고 구매했다.

지난 11~12일 2회에 걸쳐 각 1시간 동안 실시간 소통 판매방송도 진행했다. 고객과 온라인으로 소통함으로써 홍보·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한 실시간 소통 판매 방송에는 시청자 2만 7000여 명이 동시에 접속했다. 방송에 참가한 해다은어업회사법인㈜은 주력 제품인 간장새우장, 양념새우장, 양념순살게장을 홍보·판매했으며, ㈜아미티는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QR코드 주차번호판과 명함을 홍보·판매했다.

특히 해다은어업회사법인은 행사 기간 중 현장 판매와 온라인 판매를 통해 1500만여 원의 매출을 올렸다.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반짝매장과 실시간 소통 판매 방송을 통해 창업기업이 초기 시장에 진입할 때에 어려움을 겪는 판로개척과 판매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11월에는 서울에서 ‘제2회 DINO 팝업스토어’를 개최해 수도권 주민에게 창업중심대학 선정 창업기업의 상품을 한 번 더 소개할 예정이다”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박성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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