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민원서비스 “좋아요”
의령군 민원서비스 “좋아요”
  • 박수상
  • 승인 2023.11.28 17: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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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91.2…전년 대비 0.68 증가
공정성 94.68점으로 ‘최고’
의령군의 민원서비스가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이 최근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91.2점을 받았다. 전년 대비 0.68점이 증가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의령군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군민 511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소요시간, 업무숙련도, 공정성, 정보제공, 편의시설 등 8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직원 전화친절도 병행하여 조사했다.

특히 ‘민원처리 공정성’은 5.26점이 올라 94.68점으로 8개 항목 중 최고점을 받았다. 2020년 조사 이후 4년 사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군민들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금품, 향응, 부당한 청탁을 받았냐는 질문에 511명 모두가 ‘전혀 그렇지 않다’고 응답했다.

의령군은 이번 ‘민원처리 공정성’ 점수가 최고점을 기록한 것은 그동안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군은 앞서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청렴노력도가 2등급(84.9점)으로 전국 82개 군 평균인 72.9점보다 높다.

한편 방문기관 편의시설 이용과 관련, 군민들은 주차공간 부족을 가장 큰 불편함으로 꼽았다.

아울러 병행해 실시한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에서는 88.82점으로 전년 대비 0.11점이 상승했다. 전화 수신의 신속성, 설명태도, 경청 자세 항목은 좋은 평가를 받았고, 종료 인사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앞서 군은 지난 2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오태완 군수는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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