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
한국지엠,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
  • 황용인
  • 승인 2012.09.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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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19일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CSI: Customer Service Index)’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마케팅 인사이트가 주관한 ‘2012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9만56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완성차·수입차 브랜드를 통틀어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정비 접수의 편의성에서부터 서비스센터의 내외관 시설 환경과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의 서비스 절차, 차량 수리 후 결과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특히 한국지엠은 지난해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정비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정비 접수 편의성 및 서비스센터 환경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고객서비스가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한국지엠이 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쉐비 케어 서비스’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이 지난 해3월, 국내 시장에 도입한 ‘쉐비 케어 3-5-7 서비스’는 쉐보레 브랜드 전 차종(알페온 포함)을 대상으로 ▲3년간 3회 엔진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무상 교환 ▲5년 또는 10만km의 차체 및 일반 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 ▲7년 동안 24시간 연중 무휴 펼치는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사진-한국지엠은 19일 자동차 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자동차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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