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무학의 대표 브랜드인 가을국화와 좋은데이, 화이트 소주가 국제 박람회에 참가해 국내 주류의 한류 전파에 적극 나선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2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FHC CHINA)’에 도내에서는 무학의 가을국화 비롯해 국내 농수산식품이 중화권 수출확대에 위해 참여한다고 밝혔다.
중국 최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국제식품 박람회는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으며 70여개국에서 총 1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전문 바이어만이 입장 가능한 B2B 박람회 성격을 띠고 있어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중화권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또 한국관에는 총 24개 국내업체가 참가하여 현지에서 관심이 높은 막걸리, 음료, 냉동식품, 조미김, 수산물 등의 품목들을 전시상담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 한옥과 전통 문양을 넣어 고풍스런 분위기를 연출된 한국관은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자리에는 지난 10월 K-Food 홍보대사로 위촉된 걸그룹 카라와 배우 장서희의 이미지 화보를 한국관 전면에 배치하여 우리 농식품을 간접 홍보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중화권의 대표 시장인 중국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의 견인차 역할을 할 중요한 시장으로서 소득수준 증가와 더불어 고품질의 안전식품을 선호하는 현상도 뚜렷해지고 있어 수출잠재력이 매우 높다”면서 “K-Pop 열풍 등 현지의 한류 붐을 활용하여 우리 농식품은 물론 한국 식문화의 현지 보급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2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FHC CHINA)’에 도내에서는 무학의 가을국화 비롯해 국내 농수산식품이 중화권 수출확대에 위해 참여한다고 밝혔다.
중국 최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국제식품 박람회는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으며 70여개국에서 총 1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전문 바이어만이 입장 가능한 B2B 박람회 성격을 띠고 있어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중화권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무대로 평가된다.
또 한국관에는 총 24개 국내업체가 참가하여 현지에서 관심이 높은 막걸리, 음료, 냉동식품, 조미김, 수산물 등의 품목들을 전시상담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지난 10월 K-Food 홍보대사로 위촉된 걸그룹 카라와 배우 장서희의 이미지 화보를 한국관 전면에 배치하여 우리 농식품을 간접 홍보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중화권의 대표 시장인 중국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의 견인차 역할을 할 중요한 시장으로서 소득수준 증가와 더불어 고품질의 안전식품을 선호하는 현상도 뚜렷해지고 있어 수출잠재력이 매우 높다”면서 “K-Pop 열풍 등 현지의 한류 붐을 활용하여 우리 농식품은 물론 한국 식문화의 현지 보급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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