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하수도사업소(소장 김흥수)는 2012년 SS(Sewer Service)24팀을 운영해 2011년에 8432건 발생했던 하수민원이 5865건으로 전년대비 31% 감소했다. SS24팀은 2012년 하수도사업소의 특수시책으로 읍면으로 처리구역이 계속 확대되어 늘어나는 민원 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자 시민생활의 불편을 획기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구성됐다. SS24팀은 처리 민원의 신뢰를 위해 당일 방문원칙, 매월 주제별 직원 친절교육 실시, 야간 공휴일 민원처리반을 운영했으며, 특히 민원처리내용을 데이타베이스화해 유사민원이 반복되지 않도록 행정 효율성을 높였다. 그 결과 민원처리를 위한 보수공사에 투입된 비용 또한 2011년 240건에 44억5000만원보다 줄어든 193건 28억5100만원으로 연간 16억원의 예산 절감에도 크게 기여했다./창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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