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서비스 ‘A-매우우수’ 등급 획득
에어부산, 서비스 ‘A-매우우수’ 등급 획득
  • 한호수
  • 승인 2013.05.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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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24일 국토부가 발표한 ‘2012년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에어부산(대표: 김수천)이 국적항공사 중 유일하게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A등급(매우우수)’을 획득하면서 취항 4년여 만에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진 가운데, 이를 기념하고자 다양한 고객사은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이번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12년 7월 항공법 개정에 따라 시행된 ’항공교통이용자 보호제도‘에 의해 최초 실시됐으며, 정시성/안전성/피해구제성/이용자 만족도 등 4개 부문 21개 항목으로 나누어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항공사의 핵심인 안전과 서비스에 있어 필수적인 항목으로서, 이번 평가를 통해 양대 핵심가치를 가장 잘 구현한 항공사가 바로 에어부산이라는 점이 공인된 것이다. 에어부산은 2011년 10월 LCC 최초로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인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항공사의 핵심가치인 안전과 서비스에 있어 에어부산이 국내 LCC 중 최고 수준임을 확인했다.

이번 평가결과에 대해 에어부산 측은, “안전하면서도 편리하고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Smart한 실용항공사‘, 즉 기존 대형항공사의 편리함 및 수준 높은 서비스와 저비용항공사의 경제적인 운임을 융합한 ’융합형 비즈니스모델‘을 창조해 만들어낸 결과라며, 현재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 수용하고 개선해가는 항공사로 성장해가겠다.” 고 전했다.

이번 ’매우우수‘ 등급 획득을 기념하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에어부산은 대대적인 사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5월 2일부터 5월 8일까지 7일간 제주 노선(부산-제주/김포-제주) 선착순 2000석까지(탑승기간은 6/10~7/20), 국제 전노선에 대해서는 3000석까지(탑승기간은 5/3~7/20) 초특가항공권을 제공한다. 제주 노선의 경우 기존 얼리버드 최저가 운임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국제선의 경우는 노선별 최저가 운임을 제공하며 자세한 운임은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모바일 m.airbusan.com)를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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