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보건소에 대한 주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사천시 보건소는 진료소 방문 주민들을 상대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94%가 만족한다고 전했다.
만족도 조사는 지난달 1일부터 20일까지 보건소를 방문한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했으며, 만족도 항목 가운데 민원 대응 친절도가 98%로 가장 높게 나왔다.
보건소 방문 이유는 진료 및 응급처치를 위해 방문한다고 답한 이들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 예방접종과 상담 순으로 나타났다.
또 주민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는 감기몸살, 고혈압, 퇴행성질환 순이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지만 일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월 1회 보건진료소 순회 시, 친절교육을 비롯한 전반적인 민원편의시책을 홍보해 친절도 100%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일 사천시 보건소는 진료소 방문 주민들을 상대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94%가 만족한다고 전했다.
만족도 조사는 지난달 1일부터 20일까지 보건소를 방문한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했으며, 만족도 항목 가운데 민원 대응 친절도가 98%로 가장 높게 나왔다.
보건소 방문 이유는 진료 및 응급처치를 위해 방문한다고 답한 이들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 예방접종과 상담 순으로 나타났다.
또 주민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는 감기몸살, 고혈압, 퇴행성질환 순이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지만 일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월 1회 보건진료소 순회 시, 친절교육을 비롯한 전반적인 민원편의시책을 홍보해 친절도 100%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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