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이 이번 설날 농·특산물 판매 실적이 지난해보다 30% 가까운 신장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달 5일부터 28일까지 24일간 ‘2014년 설맞이 농·특산물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총 11억1941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설맞이 판매 실적 8억6886만원보다 28.9%인 2억5055만원 늘어난 규모이다.
분야별로 판매 실적을 보면 ▲안양시청·성동구청 등 전국 자매결연 기관·단체 및 기업체 1464만원 ▲하동명품센터 판촉 8000만원 ▲하동 농·특산물 쇼핑몰 ‘하동장터’ 2500만원 ▲경남도청 서대문구청 송파구청 직거래장터 1877만원 등이다.
또 ▲농협연합사업단의 배 딸기 부추 특판 5억3000만원 ▲하동농협 배·배즙 판매 1억9600만원 ▲악양농협 대봉곶감 5500만원 ▲횡천농협 건나물·곶감 9000만원 ▲하동축협 솔잎한우 선물세트 9500만원 ▲군청 실·과·소 및 읍·면 판촉 1500만원 등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설맞이 농·특산물 판매 실적이 급증한 것은 곶감 배 밤 솔잎한우 등 하동에서 생산된 고폼질 농·특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데다 농협연합사업단의 공동선별 사업을 통한 부추 딸기 등의 판매 실적이 호조를 보인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통상교류과장을 팀장으로 한 공무원 현장마케팅팀의 활발한 현장 마케팅 활동도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여기에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이 가지 않도록 주요 품목의 경우 2만~ 3만원대 소포장 세트를 준비한 것도 판매 실적이 늘어난 또 다른 이유가 됐다.
군 관계자는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에서 생산된 하동 농·특산물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전국적으로 확산된 데다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이 판촉 성과를 올린 배경이 됐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달 5일부터 28일까지 24일간 ‘2014년 설맞이 농·특산물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총 11억1941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설맞이 판매 실적 8억6886만원보다 28.9%인 2억5055만원 늘어난 규모이다.
분야별로 판매 실적을 보면 ▲안양시청·성동구청 등 전국 자매결연 기관·단체 및 기업체 1464만원 ▲하동명품센터 판촉 8000만원 ▲하동 농·특산물 쇼핑몰 ‘하동장터’ 2500만원 ▲경남도청 서대문구청 송파구청 직거래장터 1877만원 등이다.
또 ▲농협연합사업단의 배 딸기 부추 특판 5억3000만원 ▲하동농협 배·배즙 판매 1억9600만원 ▲악양농협 대봉곶감 5500만원 ▲횡천농협 건나물·곶감 9000만원 ▲하동축협 솔잎한우 선물세트 9500만원 ▲군청 실·과·소 및 읍·면 판촉 1500만원 등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설맞이 농·특산물 판매 실적이 급증한 것은 곶감 배 밤 솔잎한우 등 하동에서 생산된 고폼질 농·특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데다 농협연합사업단의 공동선별 사업을 통한 부추 딸기 등의 판매 실적이 호조를 보인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통상교류과장을 팀장으로 한 공무원 현장마케팅팀의 활발한 현장 마케팅 활동도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여기에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이 가지 않도록 주요 품목의 경우 2만~ 3만원대 소포장 세트를 준비한 것도 판매 실적이 늘어난 또 다른 이유가 됐다.
군 관계자는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에서 생산된 하동 농·특산물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전국적으로 확산된 데다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이 판촉 성과를 올린 배경이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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