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한류드라마를 활용한 저작권보호 홍보영상물이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서비스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26일부터 한국 드라마 10편의 명장면을 모아 제작한 홍보영상 ‘저작권은 사랑입니다-著作權是愛情’을 한국과 중국에서 온라인 등으로 공개했다.
문체부, 한국저작권위원회, 지상파 3사가 공동 제작한 이 영상물은 총 4편으로 구성됐다. ‘제14회 세계지식재산권의 날’(4월 26일)을 맞아 저작권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한 캠페인이다.
영상은 문체부 홈페이지를 비롯해 중국의 주요 온라인 사이트인 바이두, 투도우, 요우쿠, 러스왕 등에서도 선보인다.
특히 중국 최대 포털인 바이두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동영상페이지(http://v.baidu.com)의 메인 동영상으로 소개했다. 또 베이징 문화예술특구 내의 옥외 광고판으로도 송출된다.
1편 ‘고마워요, 저작권’(80초)에는 KBS ‘성균관 스캔들’, MBC ‘해를 품은 달’, SBS ‘별에서 온 그대’ 등 인기 드라마 10편의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담았다.
힘든 촬영 현장에서도 웃으며 작업하는 연기자와 스태프의 모습 등을 전하며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드라마는 저작권을 보호함으로써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6월 초 나머지 3편의 홍보 영상물이 소개된다. 방송 3사의 대표 드라마 한 편씩을 주제로 삼는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토대로 하반기에 한중 공동 저작권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오는 7월 부산에서 열리는 ‘한중 저작권 포럼’ 기간에 중국 국가판권국과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26일부터 한국 드라마 10편의 명장면을 모아 제작한 홍보영상 ‘저작권은 사랑입니다-著作權是愛情’을 한국과 중국에서 온라인 등으로 공개했다.
문체부, 한국저작권위원회, 지상파 3사가 공동 제작한 이 영상물은 총 4편으로 구성됐다. ‘제14회 세계지식재산권의 날’(4월 26일)을 맞아 저작권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한 캠페인이다.
영상은 문체부 홈페이지를 비롯해 중국의 주요 온라인 사이트인 바이두, 투도우, 요우쿠, 러스왕 등에서도 선보인다.
특히 중국 최대 포털인 바이두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동영상페이지(http://v.baidu.com)의 메인 동영상으로 소개했다. 또 베이징 문화예술특구 내의 옥외 광고판으로도 송출된다.
1편 ‘고마워요, 저작권’(80초)에는 KBS ‘성균관 스캔들’, MBC ‘해를 품은 달’, SBS ‘별에서 온 그대’ 등 인기 드라마 10편의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담았다.
힘든 촬영 현장에서도 웃으며 작업하는 연기자와 스태프의 모습 등을 전하며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드라마는 저작권을 보호함으로써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6월 초 나머지 3편의 홍보 영상물이 소개된다. 방송 3사의 대표 드라마 한 편씩을 주제로 삼는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토대로 하반기에 한중 공동 저작권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오는 7월 부산에서 열리는 ‘한중 저작권 포럼’ 기간에 중국 국가판권국과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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