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을 이용해 택시를 호출하는 ‘진주택시’앱 서비스가 도내에서 처음으로 아이폰까지 전면 확대 시행된다.
진주시는 안드로이드폰에 한해 우선 시행한 ‘진주택시’앱 서비스를 28일부터 아이폰까지 확대 시행, 아이폰 전용앱에서 다운받아 이용하면 된다고 27일 밝혔다.
‘진주택시’ 앱 서비스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해 언제 어디서나 내 주변의 택시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승차를 원하는 위치로 택시를 호출해 탑승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전화로 택시를 호출 할 때 보다 간단하고 쉽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콜비 또한 무료다.
진주시는 ‘진주택시’ 앱 스비스의 모든 스마트폰 전면 확대 시행에 맞춰 개인택시진주시지부와 함께 관내 대학에서 명함배부, 혁신도시내 공공기관 등 배너 설치, SNS 진주택시 게시 등 다양한 홍보를 펼쳐오고 있다.
한편 진주시는 (주)코코플러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14일부터 경남 지자체 최초로 모바일 콜택시인 ‘진주택시’ 앱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다.
지난 14일 이후 현재까지 2주 동안 개인택시 600여대가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500여명의 시민들이 다운로드해 총 500여건의 앱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
진주시는 안드로이드폰에 한해 우선 시행한 ‘진주택시’앱 서비스를 28일부터 아이폰까지 확대 시행, 아이폰 전용앱에서 다운받아 이용하면 된다고 27일 밝혔다.
‘진주택시’ 앱 서비스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해 언제 어디서나 내 주변의 택시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승차를 원하는 위치로 택시를 호출해 탑승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전화로 택시를 호출 할 때 보다 간단하고 쉽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콜비 또한 무료다.
진주시는 ‘진주택시’ 앱 스비스의 모든 스마트폰 전면 확대 시행에 맞춰 개인택시진주시지부와 함께 관내 대학에서 명함배부, 혁신도시내 공공기관 등 배너 설치, SNS 진주택시 게시 등 다양한 홍보를 펼쳐오고 있다.
한편 진주시는 (주)코코플러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14일부터 경남 지자체 최초로 모바일 콜택시인 ‘진주택시’ 앱 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다.
지난 14일 이후 현재까지 2주 동안 개인택시 600여대가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500여명의 시민들이 다운로드해 총 500여건의 앱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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