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대 (통영경찰서 민원실장)
경찰에서는 국민의 온라인 접근성. 편의성 제고를 위해 경찰 민원포털 시스템을 개선, 이제는 한번 클릭으로 32종에서 47종의 법정민원이 해결되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의 온라인 처리기반 미흡으로 인·허가신청, 증명서 발급 등 민원 불편사항을 개선해 한번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제공하는 통합설정시스템 시행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확대 서비스 내용을 보면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조회 납부, 운전면허 관련조회, 형사사범 포털시스템 사건조회, 법무부, 해양경비안전본부와 연계 등 경찰 외·내부망 등의 민원 업무관리시스템을 망라해 경찰관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해 받아볼 수 있는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다.
이번 온라인서비스 확대시행은 공공정보 개방 공유 등 정부 3.0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경찰 민원서비스를 국민 중심행정으로 개선해 인터넷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해 경찰 신뢰도 및 직무만족도 제고에도 일익을 담당토록 한다는 경찰 민원포털 서비스 확대시행을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한다. /윤영대·통영경찰서 민원실장
확대 서비스 내용을 보면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조회 납부, 운전면허 관련조회, 형사사범 포털시스템 사건조회, 법무부, 해양경비안전본부와 연계 등 경찰 외·내부망 등의 민원 업무관리시스템을 망라해 경찰관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해 받아볼 수 있는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다.
이번 온라인서비스 확대시행은 공공정보 개방 공유 등 정부 3.0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경찰 민원서비스를 국민 중심행정으로 개선해 인터넷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해 경찰 신뢰도 및 직무만족도 제고에도 일익을 담당토록 한다는 경찰 민원포털 서비스 확대시행을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한다. /윤영대·통영경찰서 민원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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