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유통업별 가격차 최대 7.6%
가공식품 유통업별 가격차 최대 7.6%
  • 임명진
  • 승인 2016.03.14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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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전통시장·SSM·백화점 순 저렴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r)’을 통해 수집한 지난 2월 생필품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주요 가공식품의 평균 장바구니 가격이 유통업태별로 최대 7.6%까지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주요 가공식품의 평균 장바구니 가격을 유통업태별로 보면, 대형마트가 42,139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이어 전통시장(42,981원), 기업형 슈퍼마켓(SSM, 43,938원), 백화점(45,354원) 순으로 나타났다.

‘옛날 국수 소면’은 유통업태별 최고·최저 가격차가 564원(26.4%)으로 가장 컸다.

2월 중 최고·최저 가격 차이가 가장 컸던 상품은 LG생활건강 ‘더블리치 간편염색(4G 자연갈색, 80g)’으로 유통업태에 따라 5.3배의 차이를 보였다.

이어 ‘델몬트 스카시 플러스 100(1.5L)’(4.6배),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펄샤이닝모이스쳐 샴푸·린스(780ml)’, ‘포스트 콘푸라이트(600g)‘(3.9배) 순으로 가격 차이가 컸다

1월 대비 품목별 가격동향을 보면, 배추(34.1%), 무(32.7%), 바디워시(11.5%), 세면용비누(11.4%), 습기제거제(10.5%) 등은 상승했고, 키친타월(-5.1%), 과일주스(-4.7%), 돼지고기(-4.1%), 두유(-3.7%), 맛살(-3.2%) 등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1+1 행사) 등을 확인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당부했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

 
2월 주요 가공식품 유통업태별 평균판매가격 현황. 제공=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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