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고객만족도 1위
에어부산, 고객만족도 1위
  • 박준언
  • 승인 2017.02.02 12: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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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오리콘차트 LCC국제선 부문
에어부산 日 오리콘차트 LCC국제선 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내식, 사전 좌석배정, 위탁 수하물 등 실용적인 서비스 높게 평가



부산에 본사를 둔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2016년 일본 오리콘차트 LCC(저비용항공사) 국제선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성적은 일본 국적의 항공사보다 앞선 것이어서 에어부산의 서비스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콘차트는 일본의 3대 평가 기관으로 매년 음악, 문화,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 조사를 실시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16년 10월 13일부터 11월 11일까지 15개 LCC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구매 절차의 편리성 ▲공항 직원 만족도 ▲캐빈승무원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기내식 무료, 사전 좌석 배정 무료, 위탁 수하물 20kg 허용 등 에어부산의 실용적인 서비스가 높게 평가받았다.

에어부산은 2010년 부산~후쿠오카 취항을 시작으로 꾸준한 신규 취항과 증편을 통해 한국과 일본을 잇는 7개 정기 노선을 운항 중이다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은 “에어부산만의 서비스 철학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한국과 일본을 잇는 대표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언기자

 
에어부산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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