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최대 10척에 달하는 초대형유조선을 수주하게 됐다.
대우조선은 현대상선과 초대형유조선 (VLCC)에 대한 건조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건조의향서에는 5척을 우선 발주하고 최대 5척을 추가로 발주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돼 있다. 계약은 7월말까지 체결할 예정이다.
현대상선은 지난 2011년 국내 해운사가 운영하는 컨테이너선 중 가장 큰 1만3100TEU급 대형 컨테이너선 5척을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했고 지난 2013년에도 영국 조디악社가 발주하고 현대상선이 용선한 1만TEU급 컨테이너선 6척도 대우조선해양과 함께 진행하는 등 깊은 신뢰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대우조선은 최근 그리스 마란탱커스社와 초대형유조선을 계약하는 등 신뢰를 바탕으로 연이어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이번 수주도 대우조선해양의 경영정상화와 시장의 신뢰회복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성립 사장은 “국내외 선주들은 대우조선해양의 기술력 및 경쟁력에 여전히 높은 신뢰를 보내고 있다”며“이런 선주들에게 좋은 품질의 선박을 제공하고 회사를 정상화시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은 금년 현재까지 LNG선 2척, VLCC 5척 등 총 7척, 7억7000만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다.
건조의향서가 체결된 미국 엑셀러레이트 에너지社 LNG-FSRU 1척 및 현대상선 VLCC 5척을 포함할 경우 총 13척, 14억 달러 이상의 수주실적이 예상되고 있다.
김종환기자
대우조선은 현대상선과 초대형유조선 (VLCC)에 대한 건조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건조의향서에는 5척을 우선 발주하고 최대 5척을 추가로 발주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돼 있다. 계약은 7월말까지 체결할 예정이다.
현대상선은 지난 2011년 국내 해운사가 운영하는 컨테이너선 중 가장 큰 1만3100TEU급 대형 컨테이너선 5척을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했고 지난 2013년에도 영국 조디악社가 발주하고 현대상선이 용선한 1만TEU급 컨테이너선 6척도 대우조선해양과 함께 진행하는 등 깊은 신뢰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대우조선은 최근 그리스 마란탱커스社와 초대형유조선을 계약하는 등 신뢰를 바탕으로 연이어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이번 수주도 대우조선해양의 경영정상화와 시장의 신뢰회복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성립 사장은 “국내외 선주들은 대우조선해양의 기술력 및 경쟁력에 여전히 높은 신뢰를 보내고 있다”며“이런 선주들에게 좋은 품질의 선박을 제공하고 회사를 정상화시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은 금년 현재까지 LNG선 2척, VLCC 5척 등 총 7척, 7억7000만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다.
건조의향서가 체결된 미국 엑셀러레이트 에너지社 LNG-FSRU 1척 및 현대상선 VLCC 5척을 포함할 경우 총 13척, 14억 달러 이상의 수주실적이 예상되고 있다.
김종환기자
저작권자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