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종합
함양군, 경남 군부 최초 체육사 발간687쪽 500부…체육사 체계화
안병명  |  hyabm@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9  02:09:4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18일 오전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함안군 체육사 발간 기념회가 끝나고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 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이 약 100년 동안의 함양군 체육사를 기록한 함양군 체육사를 발간했다. 경남에서는 통영에 이어 두 번째, 군 단위 지자체에서는 최초다.

군은 18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의장, 진병영 도의원, 기관단체장, 체육회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체육사 발간 기념회’를 열었다.

군은 1920년부터 현재까지의 함양군체육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자 지난 2014년 4월 양갑용 편찬위원장을 중심으로 8인의 편찬위원회를 구성해 올해 2월까지 2년 이상의 편찬 준비기간을 거쳐서 최근 출판했다.

함양군 체육사는 군 체육회의 역사·각종 체육대회 출전 현황 등 총 12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687쪽 양장본에 비매품으로 총 500부 발간됐으며, 관계기관과 체육 관계자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함양군 체육회장인 임창호 군수는 발간사에서 “선대 체육인들의 많은 활동과 뛰어난 성과를 2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체육사를 발간했다.”라며 “함양군 체육인들의 땀과 눈물, 영광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모든 체육인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함양체육발전에 훌륭한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병명기자

안병명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