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올 상반기 9억여원 고객 피해 예방
BNK부산銀, 올 상반기 9억여원 고객 피해 예방
  • 황용인
  • 승인 2017.07.19 14: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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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그룹 부산은행 본점 전경.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전기통신금융사기 모니터링 팀’이 올해 상반기에 총 9억여원 상당의 고객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부내 별도로 조직된 ‘전기통신금융사기 모니터링 팀’은 지난 2009년부터 관련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모니터링 팀은 다양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패턴을 수집, 분석해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반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총 17억여 원, 올해 상반기에는 총 9억여 원의 고객 피해를 예방했다.

지난 6월까지 사기이용 계좌 발생비율도 0.008%로 전 금융기관 대비 매우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금융취약자인 고령자, 주부 등의 고액 인출, 거래가 없던 계좌를 통한 고액 거래 등 현금 수취형 사기 예방을 위해 자금 원천과 인출 용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의심거래는 영업점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 수사기관과 공조해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또한 ‘의심거래·고액인출 112 신고’를 통해 경찰과 공조해 올해 6월말까지 사기범 일당 7명을 검거하고, 약 6억 5000만 원의 피해를 예방했다.

이러한 공로로 부산은행 12개 영업점이 관할 경찰서장의 감사장을 수상했다.

BNK부산은행 권미희 부행장(금융소비자보호부 총괄책임자)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영업점 현장 교육을 강화하고 모니터링 시스템도 고도화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금융취약 계층에 대한 모니터링도 더욱 강화해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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