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상하수도사업소(소장 김주원)와 K-water 고성수도센터(센터장 박일준)는 겨울철 수도 계량기 동파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주민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계량기 교체로 발생되는 손실경비를 줄이기 위해 동파예방 홍보물 1만 3000장을 각 가정에 배부하고 읍·면 이장단을 통해 마을방송을 시행하는 등 동파 취약지역 200여 수용가에 보온재를 설치하고, 신규 계량기로 교체시에는 동파방지 계량기를 설치하며 사전 예방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또 한파시에는 수도꼭지에 물을 조금 틀어놓고 받아서 사용하면 대부분의 동파는 예방이 되며, 만약 계량기가 얼었을 때에는 미지근한 물로 천천히 녹여야 안전하게 수돗물을 사용하실 수 있다.
수도계량기 동파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K-water 고객센터(1577-0600)로 신고하면 된다.
김철수기자 chul@gnnews.co.kr
특히 계량기 교체로 발생되는 손실경비를 줄이기 위해 동파예방 홍보물 1만 3000장을 각 가정에 배부하고 읍·면 이장단을 통해 마을방송을 시행하는 등 동파 취약지역 200여 수용가에 보온재를 설치하고, 신규 계량기로 교체시에는 동파방지 계량기를 설치하며 사전 예방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또 한파시에는 수도꼭지에 물을 조금 틀어놓고 받아서 사용하면 대부분의 동파는 예방이 되며, 만약 계량기가 얼었을 때에는 미지근한 물로 천천히 녹여야 안전하게 수돗물을 사용하실 수 있다.
수도계량기 동파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K-water 고객센터(1577-0600)로 신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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