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2017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까지 1년간 접수된 고충민원에 대한 지자체별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심사는 민원 예방과 해소노력, 관리, 민원인 만족도 등 9개 지표에 따라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 조사방법으로 전체 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등급에 해당하는 92.4점(전국 시 평균 74.7점)을 받았다.
이 같은 결과는 고충민원 처리 전담기구 설치, 전문성이 높은 공무원 배치 등 시민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는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나동연 시장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적극적이고 투명한 고충민원 처리로 시민의 만족도 제고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시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까지 1년간 접수된 고충민원에 대한 지자체별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심사는 민원 예방과 해소노력, 관리, 민원인 만족도 등 9개 지표에 따라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 조사방법으로 전체 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등급에 해당하는 92.4점(전국 시 평균 74.7점)을 받았다.
나동연 시장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적극적이고 투명한 고충민원 처리로 시민의 만족도 제고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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