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여부 문의·항의 전화 빗발
속보=경남은행의 고객 연소득 오류로 인한 금리 부당산출과 관련해 공식적인 사과와 입장 표명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항의전화와 함께 금감원의 관련 점포 집중점검 발표에 곤혹을 치르고 있다.
경남은행은 26일 금감원으로부터 고객의 금리에 영향을 줄수 있는 연소득 오류에 대해 자체 시스템 점검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잘못 부과된 부분에 대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환급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남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은 일부 고객들은 자신들의 피해여부를 파악하는 문의 전화는 물론 일방적인 항의전화도 이어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들어 경남은행으로부터 가계대출을 받은 고객은 “대출과정에서 영업점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하고 대출을 받았다”며 “이번 사태가 발생함에 있어서 자신의 대출 금리에 영향이 있는지 파악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말께 고객정보 전산등록 현황을 점검한 금감원은 이 과정에 드러난 고객 연소득 오류 등의 사안의 심각성에 대해 경남은행의 영업점에 대한 집중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이는 경남은행의 금리 부당산출에 해당되는 건수가 1만 2000여건에 이르고 전체 점포 165곳 중에서 절반이 넘는 100곳 안팎의 점포에서 발생했기 때문이다.
또한 대출 신청 과정에 원천징수 영수증을 받게 돼 있으나 받지 않은 경우와 소득 금액을 입력하지 않거나 직원이 임의로 적을수도 있는 것에 대해 집중 점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경남은행은 각 점포로부터 부당 대출금리와 관련한 상황보고서를 매일 취합하는 등 고객 반응을 살피고 있다.
또 잘못 부과한 대출금 약 25억원에 대한 환출절차도 만들어 조만간 공표할 방침이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아직 자체 조사중이지만 금리 조작은 사실이 아니다”며 “그러나 일부 금리조작 의혹 등에 대해 자체 조사를 벌이겠지만 그러한 사안에대해 빠른 시일내 의혹을 밝히고 피해에 대해서도 환출을 하겠다”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경남은행은 26일 금감원으로부터 고객의 금리에 영향을 줄수 있는 연소득 오류에 대해 자체 시스템 점검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잘못 부과된 부분에 대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환급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남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은 일부 고객들은 자신들의 피해여부를 파악하는 문의 전화는 물론 일방적인 항의전화도 이어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들어 경남은행으로부터 가계대출을 받은 고객은 “대출과정에서 영업점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하고 대출을 받았다”며 “이번 사태가 발생함에 있어서 자신의 대출 금리에 영향이 있는지 파악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말께 고객정보 전산등록 현황을 점검한 금감원은 이 과정에 드러난 고객 연소득 오류 등의 사안의 심각성에 대해 경남은행의 영업점에 대한 집중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이는 경남은행의 금리 부당산출에 해당되는 건수가 1만 2000여건에 이르고 전체 점포 165곳 중에서 절반이 넘는 100곳 안팎의 점포에서 발생했기 때문이다.
또한 대출 신청 과정에 원천징수 영수증을 받게 돼 있으나 받지 않은 경우와 소득 금액을 입력하지 않거나 직원이 임의로 적을수도 있는 것에 대해 집중 점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경남은행은 각 점포로부터 부당 대출금리와 관련한 상황보고서를 매일 취합하는 등 고객 반응을 살피고 있다.
또 잘못 부과한 대출금 약 25억원에 대한 환출절차도 만들어 조만간 공표할 방침이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아직 자체 조사중이지만 금리 조작은 사실이 아니다”며 “그러나 일부 금리조작 의혹 등에 대해 자체 조사를 벌이겠지만 그러한 사안에대해 빠른 시일내 의혹을 밝히고 피해에 대해서도 환출을 하겠다”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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