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장 교통 혼잡 걱정마세요"
"행사장 교통 혼잡 걱정마세요"
  • 문병기
  • 승인 2018.08.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모범운전자회, 사천노을마라톤 자원봉사참가
사천시모범운전자회(회장 강동진)는 교통안전 봉사활동 및 거리질서 홍보 활동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선진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1978년 5월에 발족해 현재까지 활동해 오고 있다.

현재 1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사천모범운전자회는 사천시 교통혼잡 지역의 원활한 교통해소 및 학생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천시에서 주관 및 후원 하는 각종 행사에 참가하고 있는 사천모범운전자회는 특히 설·추석 등 명절을 비롯해 지역의 주요행사 개최시에 사천모범운전자회의 역할은 빛을 발휘한다.

명절을 전후해 밀려드는 귀성차량 교통정리 현장에는 어김없이 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이 있다.

주요 행사때에도 외지 차량과 관내 차량들이 뒤엉켜 교통혼잡을 겪을 때 이를 정리하는 것 또한 모범운전자회 몫이다.

강동진 회장은 “명절 전후나 행사 때 차량들이 복잡하게 엉켜져 있을 때 저희 회원들이 나서서 정리해 주면 차량 운전자들이 ‘고맙고 고생하셨다’고 말할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사천모범운전자회는 교통정리 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 마다 학교 앞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야간에는 지역민의 안전을 위한 야간방범활동도 하고 있다.

이같은 봉사활동 결과 사천모범운전자회는 경상남도지사와 경상남도교육감, 경상남도경찰청장 감사패 등 많은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문병기기자



 
사천시모범운전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