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농업기술원, 귀농창업활성화 심화교육
박성민  |  smworld17@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0  22:37:2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20일 도내 신규농업인(귀농·귀촌)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귀농아이템을 창업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귀농창업활성화 심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14일까지 2차에 걸쳐서 1기 44명, 2기 28명을 대상으로 도 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귀농창업 심화교육과정이 마련됐다.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며 3단계 교육과정 중 2단계로, 1단계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5년 이내의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을 대상으로 도내 18개 시군에서 농업창업 기본교육을 받은 363명 교육생 가운데, 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추천 받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2단계 72명이 귀농창업 심화교육을 받게된다. 이어 3단계 귀농창업 지원은 2단계 귀농창업 심화교육 수료생 중 심사 과정을 거친 후 예비창업 실행비를 지원받게 된다. 20일에는 1기 교육생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주간 액션러닝을 활용한 귀농창업 목표설정, 비즈니스 모델개발, 창업계획 및 창업선도농가 견학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하는 창업을 위한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현재 도내 귀농·귀촌가구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기대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 2015년 3만9153가구에서 2016년에는 3만9363가구로 증가하는 추세로 귀농·귀촌 인구의 증가는 농업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맞물려 미래 성장산업으로 기대가 된다. 최달연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은 “최근 젊은층의 귀농·귀촌 인구 증가와 이를 통해 성공한 스타 농업인의 등장은 우리 농업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고 농촌에 제대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성민기자

 
농업기술원 귀농창업활성화 심화교육 집중 (3)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20일 도내 신규농업인(귀농·귀촌)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귀농아이템을 창업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귀농창업활성화 심화교육’을 개최했다./사진=경남도농업기술원

박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