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경남중기청, 중국 인증획득 최대 1억원 지원
이은수 기자  |  eunsu@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0  22:38:2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국시장 진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인증 획득 비용을 지원하는 ‘2018년 중국인증집중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수출시 요구되는 CCC(중국강제인증), CFDA(중국 위생허가) 등 중국 규격인증 획득에 필요한 시험·인증비용, 기술컨설팅, 책임회사 등록대행 및 현지경영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부가서비스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총 25억원으로 전국 125개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며, 지원한도액은 제품 분야별로 3000만원~1억원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전년도 수출액 5000만불 미만인 기업이며, 신청은 9월 7일까지 가능하다.

신청 기업은 1개 제품 분야(품목 수는 제한 없음)에 신청할 수 있으며, 제품 분야별 지원한도 내에서 소요경비의 7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제품분야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www.mss.go.kr/gyeongnam)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윤병갑 수출지원센터 팀장은 “최근 보호무역이 강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중국 인증 확보를 통한 비관세장벽을 해소하여 수출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은수기자



 

이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