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 교육
합천교육청 '합천교육사' 제작·보급
김상홍  |  shkim@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1  17:33:5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백경)은 합천 관내 학교의 다양한 기록물을 활용하여 자료집 ‘합천교육사’를 제작·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합천교육사’는 1996년 발간되었던 합천교육사에 이어 합천교육의 역사 및 사진을 담고 있으며 이전과 달리 합천 지역사 및 일반 교육사 내용을 제외하고 합천교육의 내용만을 담았다.

해당 자료집은 합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36교 및 소속기관 2곳, 폐교 40교의 기본 정보(교훈, 교표, 교가 등)와 1970~1990년대의 학교 사진을 담고 있다. 현존하는 학교뿐만 아니라 폐지된 학교의 연혁, 학생활동 사진까지 모두 볼 수 있어 합천교육사를 재조명하고 많은 이들에게 학교의 옛 모습과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강백경 교육장은 “합천교육사 발간을 시작으로 학교의 역사와 기록관리가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정착·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자료집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다시금 교우와 선생님 그리고 학교의 옛 모습을 더듬어 보며 스스로를 추억할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합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학교 기록물 수집 및 활용을 시작으로 자료집 발간, 전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역사 기록물을 활용하고 발굴할 예정이며 많은 군민들에게 기록물을 서비스 할 계획이다.


김상홍기자


 

합천교육사 사진
‘합천교육사’
김상홍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