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함안군, 가축 무료 순회 진료
여선동  |  sundong@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3  19:29:3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함안군은 계속되는 무더위로 인한 가축 질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2일 여항면 전역과 함안군 동물보호소에서 가축 무료 순회 진료를 펼쳤다.

이날 순회 진료는 기록적인 폭염에 가축의 면역력 저하로 인한 각종 질병 발생을 예방하고 여름철 농가의 가축사양과 질병관리능력의 제고, 동물복지 증진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군은 영양제, 소화제, 구충제 등의 약품을 마련하는 한편, 군 축산진흥 및 가축방역담당 공무원을 반장으로 수의사회 함안군분회 소속 관내 수의사, 함안축협 공동방제단을 2개 진료반으로 편성했다.

이날 진료반은 여항면 10개 마을 전역과 함안군 동물보호소를 순회하며 가축 무료진료를 비롯해 질병예찰과 상담, 브루셀라·결핵병 검진을 위한 채혈, 축사소독, 방역시책 홍보 등 가축사양과 위생관리요령 전반에 대한 지도를 펼쳤다.

군 관계자는 “무더위에 질병으로 인한 가축들의 생산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축산농가에서 사양·환경관리에 철저히 신경 써주길 바란다”며 “가축 질병이 의심되면 수의사에게 진료요청 하거나 군 농업기술센터 가축방역담당(055-580-4472~5)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

 
0822 가축무료 순회 진료1
 

 
여선동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