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 교육
진주 무지개초, 경남과학동아리대회 '최우수'
정희성 기자  |  raggi@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8  18:13:5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진주시 무지개초등학교(교장 정미숙) 과학발명동아리 리틀 뉴톤(Little Newton:지도교사 하우영)이 제26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경상남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리틀 뉴톤은 ‘무아! 모아! 우리 동네 사이언스 투어’라는 주제로 무지개초등학교 근처 두꺼비 서식지, 영천강 민물고기 서식지, 화석 산지, 광공해가 적은 밤하늘을 탐구하고 인식증진 활동을 하며 투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지도교사 하우영은 ‘숨겨진 과학 명소 찾기 활동, 사이언스 투어 컨텐츠 제작 활동, 우리가 직접 안내하는 사이언스 투어 활동, 사이언스 플랫폼캠페인 활동’으로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동아리 학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했다. 특히 하 교사는 생태활동과 발명, 창의력 활동을 연계시켜 학생들의 과학감수성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과학을 통해 습득한 이론을 연구ㆍ탐구ㆍ실험ㆍ실습ㆍ제작활동에 적용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해 이론과 실제를 접목시키고, 실제 생활에 적용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 멀티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지도교사 하우영은 “아이들과 함께 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운영해 본 추억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앞으로 전국의 다른 학교에서도 우리와 같이 지역의 과학요소를 찾아 사이언스 투어를 만들어 공유하는 데 앞장 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리틀 뉴톤(발표자 5학년 장슬기, 김예진)은 10월 6일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에서 열리는 전국학생과학올림픽 과학동아리발표대회 부문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한다.


정희성기자


 

무지개초, 경남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정희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