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종합
창녕군, 계량기 정기검사 실시
정규균  |  kyu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0  21:13: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창녕군은 오는 10월 16일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순회하며 법정계량기(저울) 정기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 제30조에 따라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유지하고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2년에 한 번씩 실시한다.

정기검사 대상은 식육점, 고물상, 금은방, 가스판매업소, 양곡상, 마트, 전통시장, 기업체 등에서 상거래에 사용하는 형식승인을 받은 10t 미만의 비자동저울(판수동 저울, 접시지시 및 판지시 저울, 전기식지시 저울)이다.

다만 2017년 또는 2018년에 검정을 받았거나 국가교정기관에서 교정을 받고 사용오차 이내인 저울, 우체국·편의점 등 자체정기검사 사업자가 검사한 저울, 형식승인을 받지 않은 저울(체중계, 가정용 교육용 등)은 정기검사에서 면제된다.

정기검사 기간 내에 검사를 받지 못한 계량기는 10월 17일 창녕군민체육관 앞에서 검사를 실시하며, 저울이 토지·건물에 부착되어 있거나 이동이 곤란한 경우를 비롯해서 다수의 저울이 동일 장소에 있는 경우는 소재장소 검사신청을 받아 10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계량기가 설치되어 있는 현지에서 검사를 실시한다.

정규균기자

 

정규균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