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은 이집트 교통부 산하 터널청으로부터 1508억원 규모의 카이로 2호선 전동차 48량과 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이집트 카이로 1호선과 2·3호선까지 현대로템이 납품한 전동차가 달리게 됐다.
현대로템은 전체 20개 역사 총연장 21.6km의 카이로 2호선에서 운행될 전동차 48량을 2021년까지 터널청에 납품할 예정이며 2031년까지 차량의 유지보수도 함께 수행한다.
이에 앞서 지난 2012년 카이로 1호선 전동차 180량, 2017년 카이로 3호선 전동차 256량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또 2016년 납품이 끝난 1호선 180량의 경우, 시승 및 영업시운전 결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영업운행 시기를 계획 대비 4주 가량 앞당기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3호선은 2025년에 모두 납품이 완료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지금까지 수주한 것이 그 동안 쌓아온 사업수행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분석한 뒤 앞으로의 사업 수주에도 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이로 2호선 48량은 8량 1편성의 총 6개 편성으로 구성되며 최고 80km/h의 운행속도를 낼 수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카이로 1·3호선 전동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현지에서 호평 받은 결과 이번 사업까지 낙찰받을 수 있었다”며 “고품질의 차량을 납품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추가 사업 수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이로써 이집트 카이로 1호선과 2·3호선까지 현대로템이 납품한 전동차가 달리게 됐다.
현대로템은 전체 20개 역사 총연장 21.6km의 카이로 2호선에서 운행될 전동차 48량을 2021년까지 터널청에 납품할 예정이며 2031년까지 차량의 유지보수도 함께 수행한다.
이에 앞서 지난 2012년 카이로 1호선 전동차 180량, 2017년 카이로 3호선 전동차 256량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또 2016년 납품이 끝난 1호선 180량의 경우, 시승 및 영업시운전 결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영업운행 시기를 계획 대비 4주 가량 앞당기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현대로템은 지금까지 수주한 것이 그 동안 쌓아온 사업수행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분석한 뒤 앞으로의 사업 수주에도 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이로 2호선 48량은 8량 1편성의 총 6개 편성으로 구성되며 최고 80km/h의 운행속도를 낼 수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카이로 1·3호선 전동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현지에서 호평 받은 결과 이번 사업까지 낙찰받을 수 있었다”며 “고품질의 차량을 납품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추가 사업 수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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