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우수 농특산물 대만 수출 ‘청신호’
산청 우수 농특산물 대만 수출 ‘청신호’
  • 원경복
  • 승인 2019.04.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소상공協 바이어 초청 행사
현지 홈쇼핑 런칭 등 협의 진행
지리산 ‘새싹인삼’에 큰 관심

대만의 홈쇼핑 매체와 바이어들이 산청군을 방문,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수입과 홈쇼핑 런칭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24일 경남소상공인협동조합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한 대만 천량위성방송국 대표(회장 기민충)와 바이어 6명이 산청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경남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제품 런칭과 해외 납품처 확대 등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산청군의 동의보감촌기업협동조합 판매장을 둘러보며 전시된 농특산물을 확인하고 품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산청군농협, 안심가식품, 지리산새싹인삼영농조합법인, 홍화원과 수출상담도 진행했다. 수출 의향을 보인 업체의 제품은 향후 수출 및 대만 홈쇼핑 런칭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지리산새싹인삼영농조합법인의 ‘새싹인삼’은 대만 바이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육묘장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상품검수와 런칭 협의를 진행했다.

이영재 지리산새싹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이번 수출 협의를 통해 해외 판로 개척에 대한 큰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품질관리로 향후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 농특산물 가공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지역기업을 발굴해 수출 역량을 더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수출포장재 지원, 수출물류비 지원 등 수출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대만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원경복기자

 

산청 우수 농특산물 대만수출 청신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