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미소, 전국 6개지역 순회공연
극단미소, 전국 6개지역 순회공연
  • 박성민
  • 승인 2019.05.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 ‘세탁소엔 붕어빵이 있다’ 올려
사단법인 극단미소(대표 고대호)는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극 ‘세탁소엔 붕어빵이 있다’ 작품으로 전국 6개 지역 순회공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 ‘세탁소엔 붕어빵이 있다’는 세탁소와 붕어빵가게를 무대로 따뜻한 정이 있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머니즘 연극으로 2015년 경상남도 연극제에서 단체 금상과 희곡상, 연기대상을 수상했을 만큼 작품성을 갖춘 작품이다.

틱장애를 가진 청년 정구가 세상으로 나와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연극, ‘세탁소엔 붕어빵이 있다’는 현실이 갈수록 각박해져 장애를 가지고 함께 살아가기가 힘들지만 아직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들이 있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말하고 있다. 잔잔하지만 감동적인 스토리와 더불어 틱장애가 있는 정구 역할을 실감나게 소화하는 배우의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사단법인 극단미소는 ‘6월 22일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7월 3일 수원 능실중학교’, ‘7월 16일 대구 불로중학교’, ‘7월 20일 울산 울산동구 청소년 문화의집’, ‘10월 23일 창원 명지여자고등학교’, ‘11월 20일 김해 진영여자중학교’ 등 6개 청소년시설에서 공연을 한다. 한편, 2019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극단미소가 주최,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협력하여 하는 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고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이다.

박성민기자

 
사단법인 극단미소(대표 고대호)는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극 ‘세탁소엔 붕어빵이 있다’ 작품으로 전국 6개 지역 순회공연에 나선다고 밝혔다./사진=극단미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