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중 기반시설공사 설계 경제성(VE) 검토용역 시행
양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양산일반산단 재생시행계획(실시설계)이 가시화 되고 있다.
시는 2015년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합동 공모로 양산일반산업단지에 대한 노후산단 경쟁력 강화사업에 선정됐다.
이 단지는 1982년 준공 후 지역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으나 30년 이상 경과돼 기반시설의 노후화 및 부족으로 산단 내 근로환경이 열악한 실정이다.
특히 최근 들어 과거 제조업 중심의 전통적 산업에서 지식기반형 첨단산업으로 산업구조가 재편되고 있어 산업기능 및 구조재편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양산시는 이번 노후산단 재생사업을 통해 산업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미래형 첨단산업을 집적·배치하는 등 토지이용계획을 개편하기로 했다.
그리고 산단 주변의 출퇴근시간대 상습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양산2교 신설 및 부족한 산단내 도로망, 주차장, 공원 등의 기반시설공사에 총사업비 474억원(보상비 포함)을 투입하기로 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5월 중에 재생사업의 기반시설공사에 대한 설계 경제성(VE) 검토용역을 거쳐 오는 6월께 재생시행계획(실시설계) 수립해 경남도에 재생시행계획 승인을 신청할 것”이라며 “늦어도 9월까지 재생시행계획을 승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시는 2015년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합동 공모로 양산일반산업단지에 대한 노후산단 경쟁력 강화사업에 선정됐다.
이 단지는 1982년 준공 후 지역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으나 30년 이상 경과돼 기반시설의 노후화 및 부족으로 산단 내 근로환경이 열악한 실정이다.
특히 최근 들어 과거 제조업 중심의 전통적 산업에서 지식기반형 첨단산업으로 산업구조가 재편되고 있어 산업기능 및 구조재편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그리고 산단 주변의 출퇴근시간대 상습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양산2교 신설 및 부족한 산단내 도로망, 주차장, 공원 등의 기반시설공사에 총사업비 474억원(보상비 포함)을 투입하기로 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5월 중에 재생사업의 기반시설공사에 대한 설계 경제성(VE) 검토용역을 거쳐 오는 6월께 재생시행계획(실시설계) 수립해 경남도에 재생시행계획 승인을 신청할 것”이라며 “늦어도 9월까지 재생시행계획을 승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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