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국정원 꽃 나눔 행사
2019 수국정원 꽃 나눔 행사
  • 최두열
  • 승인 2019.06.13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하동 섬진강사랑의집
수국·다년초 등 3000포트 분양

수국 향 가득한 2019 섬진강사랑의집 수국정원 꽃 나눔 행사가 13일 하동읍에 있는 중증장애인시설 섬진강사랑의집(원장 박성애) 나눔 숲에서 막을 올렸다.

수국정원 …J 나눔 행사는 기회 있을 때마다 통 큰 기부를 실천하는 ‘기부천사’ 엄상주 (주)복산나이스 명예회장이 평소 수국에 대한 남다른 사랑으로 2017년 섬진강사랑의집에 수국 20품종을 기증한데 대한 보답으로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박성애 원장은 기증받은 수국을 1년간 정성껏 키워 한그루에 5가지 정도로 삽목한 뒤 포트에 이식한 250포기를 지난해 10월 1인 1포트 나눔행사를 가졌으며, 틈이 나는 대로 장애인들과 나눔 정원에서 색색의 예쁜 수국을 정성스럽게 심고 가꾸며 나눔 숲을 조성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나눔 숲에서 행사 첫날 엄상주 명예회장을 비롯해 하수자 여사, 김형동 읍장, 정영화 전 재부향우하동읍회장, 박성애 원장 등이 참석해 오픈 테이프 커팅을 했다.

수국이 활짝 핀 나눔 숲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수국 및 정원 사진 전시회, ‘꽃가람’ 합창단의 축하공연, 꽃과 함께 떠나는 구연동화 ‘도란도란 이야기’, 드라이플라워 수국 무드등 만들기 체험, 수국 포토존, 수국 등 16종의 꽃모종 나눔 등이 매일 운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엄상주 명예회장이 후원금 500만원을 또 쾌척해 행사를 뒷받침 하고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수국모종 1000포트·다년초 10종 2000포트 등을 매일 무료 분양한다.

섬진강 사랑의 집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녹화활동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정원문화 확산으로 집집마다 거리마다 수국이 만발한 아름다운 하동으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

 

최두열기자

섬진강사랑의집 꽃 나눔행사에 엄상주 회장(왼쪽 다섯번째)과 하수자 여사(오른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동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