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시대 변화
5G시대 변화
  • 경남일보
  • 승인 2019.07.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불확실성의 미래는 이미 시작됐다. 세계화로 노동자를 일터에서 쫓아내고 있는 컴퓨터, 로봇 등 기술혁명으로 모든 분야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열리고 있지만 대다수 국민들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몰라 난감해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단지 경제적인 측면에서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의료, 제조, 에너지, 금융, 환경, 자율주행 차량, 복지, 안전 등 모든 생활과 관련된 변화의 시작이다. 노동 시장의 변화에 따른 교육의 변화도 동반되어야 한다. 이런 변화는 법의 정비 없이는 대처가 불가능한 것이다.

▶세상이 빨리 변한다는 것은 우리가 직접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무한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의 변화를 빨리 따라잡는 사람들만이 잘 살 수 있는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 우리가 놓여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한 마디로 말해 지금 세상에서는 먹고 살기가 정말 힘들어졌다는 말이다.

▶앞으로 더욱 더 빠른 속도로 변화하게 될 것이다. 시간과 세월이 흐르면서 모든 것들이 달라지고 우리가 당장 느끼지는 못하지만 그 모습과 형상은 매우 빠르게 변화고 있다. 삶의 변화 속도가 엄청 빨라졌다. 지금의 시대를 5G시대라 할 정도로 과거 농업사회와 산업사회를 뛰어넘는 정보화 사회로, 아니 세상에 있는 모든 사물을 연결시키는 초연결 사회에 진입해 있다.
 
이수기·논설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