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동남아 신시장 전진기지 만든다
산청군 동남아 신시장 전진기지 만든다
  • 원경복
  • 승인 2019.10.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서 시장 조사
수요·선호도 파악 전략점포 준비

산청군이 동남아시아 지역 수출시장 진출을 위한 전진기지를 만들기 위해 현지 시장조사를 실시했다.

군은 지난 14~17일 4일간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안테나숍(전략점포) 개설 후보지와 현지 수요 등을 조사했다.

우선 14~15일 양일간은 전략점포 후보지 6곳을 실사하는 한편 후보지 인근의 소비자 선호도와 반응 등을 파악했다.

시장조사단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점포 개설 최적지를 선정, 이곳을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전진기지로 삼을 계획이다.

16일에는 캄보디아 산업부 차관 행 쏙콩(Heng Sokkung)을 만나 상생발전을 위한 협의와 캄보디아 현지 안테나숍 설치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였다.

시장조사단에 따르면 행 쏙콩 산업부 차관은 “캄보디아 인적 물적 자원과 산청의 기술력을 결합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산청군 농특산물 판로를 위한 안테나숍 설치에 적극 협조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또 캄보디아 국회 하원 부의장을 만나 산청군 농특산물의 캄보디아 진출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윤진구 산청군 유통소득과장은 “동남아 시장은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캄보디아는 동남아 중심에 위치해 전략적 교두보로 신시장 개척 필수 지역”이라며 “캄보디아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첫 단계로 안테나숍이 설치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경복기자

산청궁 시장조사단 캄보디아 행 쏙콩 산업무차관 방문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