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교육청 영재교육원 외부강사 초빙 특강
함안교육청 영재교육원 외부강사 초빙 특강
  • 여선동
  • 승인 2019.10.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원기복)은 지난 26일 가야초, 아라초, 함안중학교에서 함안영재교육원 학생 92명을 대상으로 함안영재교육원 외부강사 초빙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미래에 대한 비전, 의사소통능력, 타인에 대한 배려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커뮤니티 리더십 계발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초등수학·과학(1, 2반)과 초등 발명반은 과학창의교육을 업그레이드 하는 드로잉사이언스 체험활동으로 전기가 통하는 전도성 펜을 활용하여 전기회로와 불이 켜지는 램프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며 미래사회에 부응할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진행했다.

중등수학과반과 중등발명반은 ‘드론아 놀자!’라는 주제로 드론의 역사, 비행원리 및 구성, 조종법 등 드론을 직접 만들고 자신이 만든 드론을 직접 조정해 보는 경험으로 흥미롭고 알찬 체험활동이 되었다. 제작과 비행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꿈도 함께 날아올랐다.

초등수학과학1반 변재희 학생은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을 영재원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좋았고 드로잉사이언스 제작 체험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직접 전기회로의 원리를 통해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

 
함안영재교육원 외부강사 초빙특강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