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고, 음악이 흐르는 가을밤 VOLOSI 공연 관람
함안고, 음악이 흐르는 가을밤 VOLOSI 공연 관람
  • 여선동
  • 승인 2019.11.04 16: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문화예술 역량 함양 및 문화예술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현악 5중주 월드밴드 볼로시의 공연을 관람했다.

지난달 30일 3.15 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이루어진 이번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수요콘서트 월드뮤직 특집으로 마련된 공연으로 2019 하반기 네 번째 기획 공연이다.

볼로시는 현재 유럽을 대표하는 음악밴드로 클래식은 물론 록의 에너지, 스윙의 흥, 집시의 애절함, 재즈의 자유로움까지 장르적 범주를 탈피해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을 완성한 팀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유명하다.

연주자들의 폭발적 에너지와 박진감 넘치는 퍼포먼스는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함안고 학생들 또한 진지한 관람 태도와 열렬한 환호를 보여주어 이에 보답하듯 연주자들의 팬서비스가 길게 이어졌다.

이번 공연 관람은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공연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이번 가을 공연을 시작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시즌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위해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 관람에 그치지 않도록 관람 전 사전 교육 및 퀴즈쇼 진행 및 관람 후 생생한 후기를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추후 활동을 통해 내면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성권 교장은 “학업 역량에서 매우 우수한 학교이지만, 바른 인성의 바탕 위에 그 능력을 빛내 줄 문화예술 교육 또한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의 문화적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선동기자 sundong@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녕 2019-11-05 14:08:53
역시 함안고 1학년 4반^^ 보기 좋군요 역대급 레게노 앞으로 승승장구하길^^ 화이팅 1학년 4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