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내년부터 음식쓰레기 수거 새롭게 시도
함양군 내년부터 음식쓰레기 수거 새롭게 시도
  • 안병명
  • 승인 2019.12.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읍 일부지역 가정주택 대상 문전수거, 전용수거용기 납부칩 부착 배출

함양군은 2020년 1월 1일부터 함양읍 일부지역 내 가정주택의 음식물류 폐기물(이하 ‘음식쓰레기’)을 집 앞에서 수거하는 이른바 ‘문전수거’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다.

현재 종량제봉투를 이용하여 음식쓰레기를 담아 인근 배출지점에 놓으면 수거해 가는 방식이였으나, 이 제도는 길 고양이에 의한 종량제봉투 훼손, 음식쓰레기 폐수발생에 따른 악취 유발과 인도와 도로 환경 저해 등의 문제점이 있어 이에 군은 함양읍 시내권 가정주택 등 종량제봉투를 사용해 음식쓰레기를 배출하던 곳을 대상으로 2020년 1월 1일부터 ‘음식쓰레기 문전수거’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에 가정 및 주택에서는 함양군에서 배부하는 전용수거용기(5리터)에 음식쓰레기를 담아 마트 등에서 납부칩(종량제봉투를 대신하는 수수료 납부확인증, 100원)을 구입해 가정의 현관이나 대문 밖에 배출하면 된다.

해당되는 지역은 함양읍 운림리, 용평리, 백연리, 교산리(두산마을 제외), 인당마을이며, 수거요일은 월,수,금요일 주3회로 배출자는 일,화,목요일 저녁시간대에 배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12월 중순부터 수요조사를 통해 전용수거용기를 배부하고 배출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라며 “음식물 쓰레기 문전수거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배출시간 준수”를 당부했다.

안병명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