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선관위, 주요업무 시달회의
경남선관위, 주요업무 시달회의
  • 김순철
  • 승인 2020.01.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7일 오전 도선관위 6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22개 구·시·군선관위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를 열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중점 관리대책을 논의했다.

선관위는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공정한 관리를 위해 △정확하고 완벽한 선거사무 구현, △자유롭고 정의로운 공정선거 실현, △유권자 선거참여 제고 등을 3대 중점 과제로 정했다.

특히, 선거권 연령 하향으로 교육현장에서의 혼란이 없도록 사례 중심의 선거법 안내자료를 제공하고, 도내 190여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거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도선관위가 밝힌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주요 과제별 대응방안은 정확하고 완벽한 선거사무 구현을 위해 선거구별 특성과 관리여건을 고려한 최적의 선거관리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정확한 투·개표 관리를 통해 절차사무의 신뢰성 확보 재·보궐선거 동시실시 지역 및 선거인 집중 예상 사전투표소 등의 특별 관리 등이다.

또 자유롭고 정의로운 공정선거 실현을 위해 적극적 사전 안내·예방으로 준법선거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선거권 연령 하향에 따른 학교 교육현장에서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관여 행위에 엄정 대응하고, 공정한 선거질서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중대선거범죄는 강력하게 조치하기로 했다.


김순철기자 ksc2@gnnews.co.kr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가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주요업무 시달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남선관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