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청춘 소주 리뉴얼 제품 출시
무학, 청춘 소주 리뉴얼 제품 출시
  • 황용인
  • 승인 2020.02.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보 청춘‘ 리뉴얼 제품

동남권 대표 종합주류 제조회사 무학이 뉴트로(New+Retro) 열풍에 발맞춰 ‘완전히 새로운 브라보 청춘’ 리뉴얼 제품 출시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2006년 11월 소주시장에 파란을 일으킨 16.9도의 원조 ‘딱! 좋은데이’ 제조사인 무학은 100년 기업으로 비상하는 의미를 담아 어려운 경제와 사회환경을 이겨낸 ‘그때 그 순간의 청춘 열정’을 추억하며 이태리어로 ‘신난다, 좋다, 잘한다’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브라보 청춘’ 콘셉트로 출시했다.

‘브라보 청춘’ 주질은 순한소주(16.9도) 시장을 새롭게 개척한 무학의 정통성 있는 기술력에 과당은 빼고 식물에서 추출한 최고급 첨가물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서민의 술로 애환을 같이한 16.9도 소주의 춘추전국시대를 맞은 주류시장 환경에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패턴에 발맞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의 변화는 순한소주(16.9도)의 원조 자존심을 건 파격적인 변신이다.

제품 패키지 중 뉴트로 열풍의 주역으로 평가 받는 소주 병은 투명하고 시원한 느낌의 하늘색을 유지하면서 경쟁사와는 확연히 차별화될 수 있는 ‘빨간색 병뚜껑’ 스크루 캡 적용과 주상표 라벨의 밑부분 ‘청색의 MUHAK(무학)’이 흰색 바탕에 ‘열정의 청춘’ 빨간색 표현이 조화롭게 표현됐다.

또한 중·장년층에는 과거 무학 소주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층에는 뉴트로의 트렌디한 이미지로 브랜드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무학 관계자는 “‘이 맛에 산다’는 의미 부여와 함께 리뉴얼 출시된 ‘브라보 청춘’은 무학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날개 짓의 시작”이라며 “이번 출시를 계기로 고객 니즈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지금 이 순간 청춘이다’와 ‘브라보 마이 청춘’ 라디오 CM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학의 ‘브라보 청춘’ 리뉴얼 출시는 지난 1929년부터 시작된 역사와 전통성을 기반으로 전국 주류브랜드의 반열에 들어가는 도전장이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10일 무학이 뉴트로(New+Retro) 열풍에 발맞춰 ‘완전히 새로운 브라보 청춘’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1065 경남일보사
  • 대표전화 : 055-751-1000
  • 팩스 : 055-757-1722
  • 법인명 : (주)경남일보
  • 제호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04
  • 등록일 : 1989-11-17
  • 발행일 : 1989-11-17
  • 발행인 : 고영진
  • 편집인 : 강동현
  • 고충처리인 : 최창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지원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 아02576
  • 등록일자 : 2022년 12월13일
  • 발행·편집 : 고영진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nnews@g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