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교육수요자 참여시스템' 구축
경상대 '교육수요자 참여시스템' 구축
  • 박철홍 기자
  • 승인 2020.03.1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운영·의사결정 등 의견 제시
경상대학교는 대학운영 과정에 교직원·학생 등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학부모를 비롯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수요자의 대학운영 및 의사결정 참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청와대 ‘국민청원’처럼 일반 국민이 국립대학 운영에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하는 공간과, 주요 의사결정에 필요한 각종 위원회 심의 및 정책추진 안건 관련 자료를 사전 공개해 구성원 참여 환경을 조성했다.

경상대 기획처는 대학 구성원과 일반 국민의 의견 및 정책 제안, 의사결정 참여, 선호도 조사 등을 추진하기 위해 이 참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경상대는 이를 통해 대학 구성원 간의 소통, 대학과 국민과의 소통이 원활해져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대 유니콘시스템 도메인 주소는 ‘gnuunicon.gnu.ac.kr’이다. 경상대는 대학(University)과 대화(Conversation)의 합성어로 이 시스템 이름을 정했다고 밝혔다.

경상대는 정책 제안에 대해 2주 동안 100명 이상이 동의하면 소관부서에서 의무적으로 답변을 내놓도록 했다. 또 소관부서는 제안된 내용에 대해 성실히 검토하여 후속조치를 해야 하며, 주요사항에 대해서는 반영계획을 마련해 총장에게 보고하고 총괄부서(기획평가과)로 통보해야 한다.

경상대는 이 시스템을 지난 11일 시연회를 거쳐 18일 공식 개통했다. 사이트 개통 기념으로 오는 23일부터 4월 22일까지 한 달 동안 ‘의견 및 정책제안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니콘 누리집에 접속해 ‘의견 및 정책제안’을 누른 뒤 제안하기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기획평가과(055-772-0191)로 문의하면 된다.

박철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